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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소비자원에서 발표한 가전제품 리콜 정보입니다. 혹시, 댁내에 또는 부모님 댁에 해당 제품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서비스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통상적으로 제조사에서 충분한 공지를 하더라도 실제 리콜 서비스를 받으시는 분은 100%가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쿠쿠전자 아이편한 가습기 타워
- 발표 일시: 2023년 4월 1일
- 제조사 : 쿠쿠전자
- 대상모델 : 아이편한 가습기 타워 2개 모델 CH-C801FW(노블 화이트), CH-C801FG(그레이스 그레이) , 2022년 10월~12월 생산분 중 일부 제품
- 사유 : 초음파 가습기의 진동자에 변색이 발생하고 공급수가 혼탁해지는 등 위해 우려
- 조치 : 대상 제품의 진동자를 무상으로 교체
- 연락처 : 쿠쿠전자 고객상담실 (1588-8899)
2. 위니아 노후 김치냉장고 (2005년 9월 이전 생산)
- 발표 일시: 2023년 2월 24일
- 제조사: 위니아
- 대상 모델: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한 뚜껑형 구조의 김치 냉장고 (412개 모델)
- 사유 : 일부 부품 노후화에 따른 합선으로 화재 발생 우려
- 조치 : 노후 부품(릴레이 포함, PCB 무상 수거. 교체)
- 연락처: 고객상담실 (1588-9588)
- 진행 상황: 소비자원과 국표원이 2021년 5월 13일 소비자안전주의보를 발령하고 리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음에도 화재가 계속 발생하고 있음, '20년 285건 → '21년 248건 → '22년 193건 (평균 0.53건/일)
- 2022년 12월 기준으로 예상되는 잔여 수량 4만 7천대로 추정
- 제조년월 확인 방법: 제품에 붙어 있는 명판에서 제조년월일 확인
참고 사이트
1. 한국소비자원 > 소비자뉴스 > 보도자료 > 목록 (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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