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를 구입한 지 2년이 다 되어 가는데 그동안은 운전만 하고 다녔고, 다른 부가 기능에는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얼마 전에 블루링크 앱을 깔고, 차량과 핸드폰을 연동시켜 놓았는데 어느 날에는 "문 열림" 경고 메시지가 날라 왔습니다. 긴급하게 차에 가서 없어진 것은 없는지 확인하고, 문 잠금을 했는데 결과적으로 기분 좋은 메시지였습니다. 현대차 블루링크 연결하는 방법과 주요 사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현대차 블루링크 소개
현대차 블루링크는 텔레메틱스 서비스입니다. 신차 구매 시 5년간은 무료 서비스이고, 이후에는 별도 사용 요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블루링크 연결하는 방법
블루링크를 차량과 연결하는 방법은 댁에 있는 가전제품과 제조사의 스마트싱스 또는 싱큐와 연결하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일단 앱을 핸드폰에 깔고 차량과 연결하면 됩니다. 블루링크 가입 방법에 대하여는 참고 사이트에도 링크하여 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핸드폰 "Play 스토어"에서 "현대 블루링크"를 검색하여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 "블루링크"앱을 설치하시고 차량과 연결하시면 되는데, 차량의 내비게이션에서 "블루링크" → "블루링크 설정" → "모뎀 정보"로 진입하여 QR 코드를 스캔하시면 차량과 연결이 완료됩니다.
블루링크 주요 메뉴
블루링크 화면은 상당히 직관적으로 필요한 내용만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얼마인지, 여름철, 겨울철에 냉방과 난방을 위하여 미리 시동 켜기, 그리고 지도 기능이 있어서 내 차가 어디에 있는 지도 확인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차주들은 차량에서도 할 수 있는데 "굳이 핸드폰으로 해야 되나?" 생각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차량 상태 알림 메시지
제가 덕을 보았다고 생각한 것은 아래와 같이 차량 상태 알림 메시지입니다. 어느 날 가족이 차에 가서 물건을 꺼내고, 깜빡하고 차 문을 잠금 하지 않았는데, 얼마 후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핸드폰으로 날아왔습니다. 회색으로 가려진 부분은 문자가 온 날짜와 시간입니다.
당시에는 차에 가서 내부를 직접 확인하였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면 메시지 아래에 "내 차 주변 확인"이나, "문 잠금"을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문 잠금"은 말 그래도 문을 바로 잠가 주는 기능이고, "내 차 주변 확인"은 사이드 미러에 있는 카메라 및 차량에 있는 카메라를 이용하여 주변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맺음말
현대차의 블루링크를 연결하는 방법과 차량 상태 알림 메시지에 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저처럼 운전만 하시고 연결해 보시지 않은 분 께는 적극 추전드리는 앱입니다. 블루링크 앱을 설치하시고 차량과 연결하시면 손해 보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아직 블루링크에 모르는 기능 들이 많이 있는데, 이것은 사용해 본 후에 다시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참고 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