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블루링크 기능을 활성화시켜 놓고, 지난번 에는 자동차 문 열림 경보를 핸드폰으로 보내 주어서 도움이 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차량 내부 앞 유리 쪽에 보면 SOS 버튼의 기능이 항상 궁금했었고, 또한 블루링크 앱에 있는 발레모드가 무엇인지 궁금했었습니다. 블루링크 홈 페이지를 통하여 알아본 SOS 버튼과 발레모드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현대차 블루링크란?
현대차 블루링크는 텔레메틱스 서비스입니다. 신차 구매 시 5년간은 무료 서비스이고, 그 이후에는 1년 약정 시 월 5,500원, 무 약정 시 월 11,000원입니다. 신차를 5년 이내에 중고차로 구매하여도 서비스는 5년까지 무료입니다. 그리고, SOS 긴급출동, 에어백 전개 자동 통보, 월간 리포트, 교통정보 제공은 추가 5년 무료 제공이니, 신차 구매 후 10년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S 버튼
자동차 앞 유리 쪽을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빨간색 Box 안의 SOS 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차 운전 할 때 눌러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그러면 어떤 민폐(?)가 생길지 궁금했었던 적도 있습니다.
현대차 블루링크 홈 페이지에서 안내된 SOS 버튼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 사고와 같은 긴급 상황에서 SOS 버튼을 누르면, 상담원과 연결되어 각종 사고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SOS 긴급 서비스에서 지원해 주는 내용은 1) 긴급 구난 2) 긴급 견인 3) 긴급 주유 4) 현장 응급조치 5) 잠금 해제 6) 배터리 충전 7) 타이어 교체이며, 연 2회까지 제공됩니다.
- 에어백이 전개되는 상황에서는, 블루링크 긴급 구난 센터로 사고가 자동 접수 되고, 상담원이 차량 내장 전화를 통하여 사고 상황을 파악하며, 112, 119, 보험사 등에 출동 요청을 하게 됩니다.
에어백이 전개되면 자동으로 긴급 구난 센터에 연결되어, 차량 내장 전화로 연락이 온다고 하니 안심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단, 터널 내부와 같은 통신 음영 지역에서는 연결이 안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에어백 전개 후 연락이 안 오면 핸드폰으로 재차 서비스를 요청하여야겠습니다.
발레 모드
블루링크 앱의 첫 화면에 보면 발레 모드가 있습니다. 발레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차량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비활성화됩니다. 화면이 비활성화되면 내비게이션에 있는 우리집, 사무실 등을 클릭할 수 없어서 개인 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예전 어떤 외국 영화에서 범인이 네비게이션의 우리집 버튼을 눌러서 주인공의 집 주소를 탈취하는 장면이 생각납니다.
식당이나 공항에서 차량 발레를 부탁하였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발레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그러면, 발레 모드에서 주행 거리, 주행 시간 등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 블루링크 앱에서 발레 모드 시작과 종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맺음말
현대차의 블루링크 서비스 중에서 SOS 버튼과 발레 모드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두 기능 모두 운전자에게 아주 많이 도움이 되는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블루링크 기능이 있는 차량을 소유하고 계신 운전자께서는 블루링크 기능을 활성화 시킬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현재 위치를 클릭하시면 블루링크 홈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참고 사이트
1. 블루링크 홈페이지, 서비스 소개 | 현대자동차 - 현대닷컴 | 대한민국 대표 자동차회사 hyundai.com
댓글